“하나님은 기적을 일으키는 분이십니다.” (시 98:1) 정확하게 1년전, 2021년 10월 24일 오후 2시에 저의 집 거실에서 20명의 개척멤버들이 함께 모였습니다. 찬양, 기도, 간증, 그리고 말씀의 시간을 통해 모두가 하나님을 경험하는 시간을 함께 했지요. 은혜입니다. “그 집에 있는 교회“(롬 16:5)가 “엘드림(Eldream)”교회가 되어 오늘에 있기까지 1년간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일들을 뒤돌아 보며, 수 많은 감사의 흔적 중에 몇가지를 나눕니다.
먼저는, 교회를 세우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비록 어렵고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의 연속인 시간을 보냈지만, 작년 10월 한달. 그 기간 하나님께서는 끊임없는 위로와 격려의 손길을 경험하게 하시며 세워질 교회에 대한 말씀을 주셨고, 생각지도 못한 개척의 길로 인도하셨습니다. 보배 같은 성도님들과 함께 하게 하셨고, 에스라와 이사야 말씀을 묵상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결코 떠나지 않고 결코 잊지 않겠다”는 히브리서 13장의 말씀을 의지해서 개척을 위해 마음을 정한 날, 큰 감사가 있었습니다.
둘째, 예배당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마음을 정하고 집에서 첫 예배를 드리면서, 성도가 모여 함께 예배드릴 공적인 처소를 위해 금식하며 기도할 때 만나게 하신 교회가 Real Life Church 입니다. 개척2주가 채 되지 않았을 때, 지금은 계시지 않지만, 찾아간 교회에서 처음 뵈었던 Mark 목사님의 배려로 교회 공간의 사용이 허락이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교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던 우리가 점차적으로 본당과 카페테리아를 사용하고, 지금은 지역을 옮겨 Real Life Orlando의 Gym을 마음껏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만남과 공간에, 큰 감사가 있습니다.
셋째, 제자삼고 제자 되는 일이 일어나게 하심에 감사합니다. 개척이후, 홍창기 형제를 시작으로, 김영곤, 장명철, 그리고 최성균형제가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를 받았습니다. 예수님 믿는 것도 쉽지 않고, 믿음으로 변화된 삶을 사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교회가 세워진 목적에 맞게 회개와 영접을 경험하고, 한 사람 한 사람 말씀을 통해 변화를 경험하며, 서로 격려하여 각자 자신의 삶을 든든히 세워 나가는 모습이 있기에 개인의 구원뿐만이 아니라 공동체적 감사가 있습니다. 늘 좋은 일만 있을 수는 없겠지만, 이런 저런 모든 일들을 합해서 선을 이루어 가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믿기에 지금껏 일어난 일들과 앞으로 일어날 모든 일들에, 큰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수 많은 일들을 기적과 같이 이루셨고, 또한 지금도 이루고 계십니다. “기적(奇蹟)”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의 증명할 수 있는 자연, 과학 법칙에 의해 설명될 수 없는 놀라운 사건을 말한다. 일반적으로는 기지(旣知)의 자연법칙이나 경험적 사실을 초월한 이상(異常)현상, 특히 신들이 나타내는 불가사의한 힘의 작용이라고 말하기도 한다.’라고 표현됩니다.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그 “불가사의한 힘의 작용”에 대해 이렇게 묘사합니다. 지난 1년간 우리는 얼마나 많은 불가사의한 일들을 경험해 왔는지요. 하나님을 아는 우리는, 이를 “하나님의 기적”이라 하고 고백합니다.
달려온 1년, 기적으로 함께 하신 하나님께서 달려갈 1년, 10년, 앞으로도 늘 변함없이 함께 하실 것을 믿기에 오늘 마음껏 기뻐하고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사랑하는Eldream Church, Happy Birthday!
2022년 10월23일 1주년 주일, 백성지 목사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