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매일 새벽을 깨우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에 세겹줄 새벽기도를 시작할 때는 많은 분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하셨는데, 어느 순간이 지나면서 참여도가 저조한 것이 사실이지만, 여전히 성실하게 말씀읽기와 개인기도를 하고 계신분들이 계십니다.
제가 확인해 보기로는, 우리 교회 형제 자매님들이 개인적으로 시간을 정해서 기도하시거나, 성경을 읽으시는 분들이 그리 많지는 않더군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그것을 직접 경험하지 않고서는 유익함을 얻기 힘든 일입니다. 그리고 좋은 것 또한 그것이 습관이 되지 않으면, 일시적인 만족으로 무용지물이 되기도 하지요. 다이어트가 건강을 위해 유익하다는 것을 누구나 잘 알고 있지만,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과 같습니다. 우리,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소중한 습관을 갖는 일에 나의 의지를 쏟아 봅시다.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가 매일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경험하지 못하면, 부모 없이 자라는 고아와 같을 것입니다. 그러면 반드시 결핍이 생기지요. 그리고 그러한 건강하지 못한 결핍은 삶의 여러가지 어려움을 만들어 냅니다. 때에 맞는 부모님의 사랑과 관심, 보호와 격려, 훈육과 교훈이 결국 성장을 통해 우리로 하여금 바른길로 가게 합니다. 이와같이 영적인 존재로 지음 받은 우리는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 아버지의 음성을 듣고, 아버지와 대화를 하고, 아버지의 가르침을 받아야만 창조의 목적대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기도와 말씀 묵상은 삶의 기본입니다.
혼자서는 지속하기 힘든 기도와 말씀 묵상을 엘드림 식구들이 어떻게 하면 해나갈 수 있을까 하는 것이 저만의 고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서, 8월 한달 동안만 새벽기도를 “줌(zoom) 말씀 묵상”의 형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 6시 새벽기도 시간에 라이브 온라인 방송이 아니라, 양방향 줌(zoom)을 사용해서 매일 아침 만나뵙겠습니다. 예배는 찬양 가사와 본문 말씀을 함께 읽은 후 (10분), 개인 묵상 (5-10분) 묵상 나눔(10분),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로 제가 말씀의 주해와 적용(5분)을 나누고, 개인의 자리에서 기도하는 시간(10-20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매일 아침,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고, 삶으로 적용하는 훈련을 한달간 해 나갈텐데, 기대하는 마음으로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묵상훈련을 위한 줌(zoom)주소는 지원한 분에 한해 매일 아침 보내드립니다. 신청은 7/21(주일)까지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신청서는 주보 QR코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일은 8월1일(목), 8am @ Zoom 입니다. 또한, 묵상훈련에 참여 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한달간 제가 설교하는 새벽기도 링크가 아니라 CGNTV에서 제공하는 말씀링크를 매일 5:50am에 카톡으로 보내 드립니다.
한달간 이뤄지는 말씀 묵상훈련(날마다 새로운 말씀)과 새벽기도(날마다 새로운 아침)에 많은 분들의 동참을 기대합니다. 할렐루야!
2024년 7월7일 엘드림교회 백성지 목사 올림.